바로가기 메뉴

성공창업 스토리

리틀족발이 성공창업 스토리 페이지입니다.

성남금광점 성공창업STORY

2015-11-03

성남금광점인터뷰[15-49-17].JPG
 
1. 리틀족발이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일반적으로 족발을 생각하면 대부분 수육 족발을 생각하시는데 리틀족발이는 양념족발의 새로움을 느낄 수 있었고

족발을 못먹는 소비자들에게도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겠다 싶어 리틀족발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주변 상권에 아이들과 함께 편하게 외식할 수 있는 아이템이 의외로 많이 없고 족발집도 없었고...무엇보다 

제가 족발을 좋아했던 점도 있었구요, 술 안주로만이 아니라 한 끼 식사도 되는 메뉴가 

리틀족발이에는 많았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리틀족발이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양념족발을 리틀족발이를 통해서 처음 먹어봤는데 일반 수육 족발보다 두 세배는 맛 있었던것 같습니다.

먹고 나면 자꾸 땡기는 맛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족들, 아이들과 함께 올 수 있는 가게를 컨셉으로 잡았기 때문에 고기 메뉴와는 다르게 자리에서 구워도 되지 않는

장점, 양념족발이지만 매운 양념만 있는게 아닌 간장양념, 견과류와 야채가 들어가 있는 김주먹말이, 

계란탕 같은 메뉴가 다른 프랜차이즈와는 달라서 저희가 생각했던 그런 가게를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리틀족발이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성남금광점인터뷰[15-50-26].JPG
 

 

3. 리틀족발이의 장점은 어떤건가요?

족발집을 창업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집 주변의 다른 족발 프랜차이즈를 방문해 봤었는데, 

'가족'을 내새우는 브랜드이긴 했지만 실제로 가족들과 함께 방문한다는 개념 보다는 술집의 개념이 더 강했습니다. 

리틀족발이는 다양한 연령층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구성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4. 리틀족발이의 인테리어는 어떤가요?

프랜차이즈 족발전문점이었기 때문에 일단 인테리어는 믿고 진행을 했습니다.

저희 가게는 큰 도로변이 아니고 동네 상권이기 때문에 다른 가게와 비교해서 상당히 이쁘고 

잘 나온 인테리어라고 생각합니다.

 

 

_DSC6354.jpg
 

 

5. 오픈 후 매출 만족도와 고객 연령대는 어떤가요?

기본적으로 저희 족발을 맛 보신 고객들은 두번 세번 다시 오시고 항상 맛있다고 말씀을 해주시니까

매출같은 부분은 저희가 생각하는 만큼 잘 나와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손님들 연령대는 아주 다양합니다.

3~40대, 가족단위, 젊은층,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는 학생들 등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분들이 찾아주시고 있습니다.

 

6. 오픈 후 기억에 남는 일이 있었나요?

오픈 후 일주일 밖에 안됐을 때 다섯 번 정도 방문해 주신 손님이 있었습니다.

거기다 오실 때 마다 "이 집이 맛있다" 며 다른 손님들을 함께 데려 오셔서 참 감사한 단골입니다.

 

7. 개인창업 대신 프랜차이즈를 선택하신 이유는?

족발이라는 아이템을 꼭 하고 싶었지만 개인적으로 시작할 생각을 못했던 이유는

매스컴을 통해서 족발을 삶는 과정 이라던지 위생적인 문제가 부정적으로 다가왔던 상태라

음식 장사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상태에서 족발 장사를 할 자신이 없었습니다. 

거기에 양념을 더해야 하는 양념족발을 하기엔 저희가 많이 부족한 상태여서 리틀족발이 본사의 힘을 빌리게 되었습니다.

 

8. 성남금광점만의 장점이 있다면?

뭐니뭐니해도 양념족발의 맛을 자신합니다. 그리고 다른 프랜차이즈 브랜드, 일반 족발집 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이 오셔도 만족할 수 있는 분위기며 메뉴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저희 성남금광점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생생한 영상 인터뷰 보기 → http://leejok.com/new/board/index.php?board=movie_01

Quick
Menu

1644
8789

TOP